티스토리 뷰

소셜 커머스의 시장에서 B2B 서비스 모델 / 소셜 커머스가 주목받는 이유 / 그루폰

소셜 커머스의 시장에서 B2B 서비스 모델

기업간 전자상거래, -> 기업과 기업간 모델 - > 기존 커머스에 소셜 네트워크를 연동해주는 웹 개발 서비스 / SNS사이트 자체에 쇼핑몰을 구축해주는 서비스 / 소셜네트웤에서 이용가능한 결제 솔루션(Program) / 소셜 네트워크 기반위에서 기업간 비즈니스 모델이 나옴/ 앞으로 더욱더 많이 점증적으로 나올것임

소셜 커머스가 주목받는 이유

- 사이트의 트래픽을 증가시킬 수 있다.

(소비자가 친구를초대 ->그친구가 또다른 친구를 초대 방문자가늘어남 (다단계) )

-마케팅에 돈이 들지 않는다

소셜네트워크를 활용하면서 시간이나 인력을 제외하고는 사실상 비용이 거의 들지 않음

구매 경험을 친구들이나 다른사람들과 공유하게되는 입소문 마케터의 역할을 해주기 때문

- 구매 가능성이 올라간다

구매 결정에 있어 지인들의 추천은 전문가들보다도 더큰 신뢰성을 제공해줌!

# 그루폰

: 놀라운 성장과 경이적인 행보를 이어가는 기업 (그룹 + 쿠폰 / 단체할인쿠폰 사이트

그루폰 서비스의 특징

- 루폰은 철저하게 지역성을 띠며 주로 서비스를 판다 (원가가 낮기에 파격적 할인이 가능)

-그루폰은 사실상 새로운 형태의 광고이다 (그루폰을 통해 딜을 제공한 업체는 강력한 광고 효과를 볼수 있음) 새로운 광고수단

- 루폰은 소셜 미디어를 효과적으로 활용한다

( 용자들은 자신의 상품이 성립하기 위해 또한 좋은 딜을 공유하기 위한 간단한 방법으로 ,트위터 ,페이스북을 통해 상품을 알림)

소셜 커머스의 기반이 되는 소셜미디어의 네가지 기술적 관점

- 시간성 (실시간의 측면에서는 정보의 동기적 전파와 영향력의 지속성이 특징)

-집단이라는 대상 (다수의 다양성 의 특성으로 정리)

-경제적인 비용 (비용의 측면에서는 경제성을 살펴볼수 있음 )

공유의 관계 (관계의 측면으로는 신뢰성에 기반한 공유를 들수 있음

"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,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."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TAG
more
«   2024/06   »
1
2 3 4 5 6 7 8
9 10 11 12 13 14 15
16 17 18 19 20 21 22
23 24 25 26 27 28 29
30
글 보관함